본문 바로가기

[서평]

여자로 태어나 위대한 승자로 사는 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로 태어나 위대한 승자로 사는 법  
지은이  신시아커시
출판사  한스미디어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쯤 경험했을 많은 차별과 편견속에서 적잖게 실망하고 좌절을 맛보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감수성 예민한 사춘기때는 내가 만약 남자였다면? 입장바꿔 상상도 해보고 적당한 행동도 취해본 적이 있다.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웃습기만 하지만
그땐 내겐 큰 충격과 벽을 느꼈던 최최의 시간이었다. 누구보다도 믿고 후원해줄 부모님에게 여자니까~ 라는 서두로 시작한 뻔한 레퍼토리로 설득을 당한 걸 생각하면 지금의 두 아들에겐 최소한 아들이란 타이틀이 다행이라고 해야할까 싶다.

갑자기 왜 이 책을 읽으려고 했을까? 하는 원초적인 생각이 들었다. 난 지금도 남녀의 성별을 구분짓는 책제목을 보면 거부감부터 든다. 여자는~이래야하고 남자는~이래야한다라는 법칙은 없지만 아직까지 우리사회에 팽배해있는 남녀불평등. 아무리 시대가 달라졌다지만 그 뿌리는 남아있는 법이다. 다소 까칠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날 바라보니 아직도 피해의식이 나를 사로잡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씁쓸해졌다.

한참 노래방에서 흥얼대던 남자답게 사는 법의 노래가 갑자기 생각나서 웃음이 나왔다.
여자로 태어나 위대한 승자로 사는 법~ 제목부터가 내 스타일과는 맞지 않았지만 어떤 내용으로 풀어놓았을지 궁금함에 한장 한장 넘겨 읽어내려갔다.

베스트셀러 작자, 코치,강연가로 꽤 유명세를 타고 있는 성공한 사람중의 한사람인 저자 신시아 커시에 대한 소개글을 보니 굳이 왜 여성을 위한 책을 펴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던 것도 사실이다. 책을 읽다보니 그 의문은 풀렸다.
여성들의 인권신장등 세계 곳곳에서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지만  남녀성별을 떠나 여러가지로 취약할 수 밖에 없는 여성들의 삶이 이뤄낸 업적보다는 인간의 잠재성이 가져올변화와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과 자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으리라는 저자의 바램을 읽을수 있었다. 그 바램처럼 현실에 안주한 삶을 살고 있는 내 자신의 변화도 꿈꿔보게 되었다.

여자로 태어나 위대한 승자로 사는 법에서는 성공한 20인의 여성들의 삶을 엿볼 수 있었다.정말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인에서부터 삶의 현장에서 알려진 일반인들의 삶
을 통해 내 안에 잠재된 능력과 자질을 100% 이끌어낼 수 있는 나를 깨우는 30일간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해리 포터시리즈의 히로인 조앤 캐슬린 롤링의 결코포기하지 않았던 꿈을 이룬 성공,한국인으로 미국 최초의 여성 그랜드마스터인 김태연의 순탄치 않았던 삶은 열정을 불태우게 하고 인종차별이란 큰 시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김태연이 바라던 만큼의 성공을 이루었다.

모든 성공은 내 의지에 달려있다는 사실.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진리이다.용기.긍정적인 마인드,남을 위한 베품,투지,용서,나만의 개성,끊임없는 시행착오, 멈출수 없는 나의 의지를 불태우기까지 내 마음을 다스리는 일로 시작되는 내면의 위대한 힘을 발견하게 된다는 것이다. 내가 이룰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끊임없이 나의 변화를 체크하면서 이뤄나가야 한다.내가 지금 어디에 서있고, 가장 변화되고 싶은 내 삶의 부분들, 내가 진짜로원하는 것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 첫번재 임무인 것 같다. 순서가 바뀐 듯 싶지만 이 책을 읽는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말해주고 싶은 말이었다. 최소한 내 자신을 믿고 나를 바로 알아변화를 이뤄간다면 이루지 못할 꿈은 없을 것이라고 이 책은 말해주고 있다.
이 책을 만나는 순간,변화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by 북카페 책과 콩나무 - 스피드로(jessin1121)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붕대 클럽  (0) 2008.03.18
심장은 생명이다  (2) 2008.03.18
완벽한 유혹자  (0) 2008.03.18
영문과 학생도 모르는 영어 말하기 전략  (1) 2008.03.18
하트비트  (0) 2008.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