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철든 놈이 성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철든 놈이 성공한다
고환택 지음
Bg북갤러리


책을 통해서 얻는 유익중 하나는 타인의 삶과 철학을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책을 잘 선정하여 읽을 때 느끼는 희열은 이루 말할 수 없다.

 


흔히 자기계발서는 이론적 가치들을 풀어 쓰는 것들이 많다. 그래서 좋은 내용과 유익한 과정들이 많이 소개되어있지만 가슴으로 느끼기에는 뭔가 부족한 듯한 느낌을 갖게 한다.

 


하지만 “철든 놈이 성공한다.”라는 책은 저자의 열정과 희망들이 가감없이 기록되어 있어 공감을 갖게 하는 매력이 있다. 일기처럼 적어내려간 희망이야기들이 독자로 하여금 숨겨진 열정을 찾아주게 한다.

 


제목에서 느끼듯이 저자의 파란만장한 삶과 일에 대한 순수한 열정이 느껴진다.



저자 고환택 사장은 자수성가하여 이룬 기업을 IMF당시 부도라는 경험을 딛고 아름답게 재기에 성공한 기업인이다. 책을 통해서 만나는 저자는 성공이라는 이력을 통해서 아름답다기 보다는 성공을 이루어가는 열정이 너무 아름답다.



저자는 어려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즘에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논하고자 책을 출간하였다고 한다. 실제 책을 읽고 있노라면 나도 한번 도전하고 싶다는 열정이 솟아난다. 당장 오늘부터 작은 것부터라도 시작할 수 있는 맘을 갖게 한다.

 


저자와 나 자신을 많이 비교해가면서 책을 읽었다. 특히, 아무것도 없는 빈손으로 시작하는 것이 소원이라는 저자의 바램을 통해 나는 너무 많은 핑계꺼리를 찾고 있지는 않았나 반성하게 되었다. 주변에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음에도 도전하지 않았다는 부끄러움을 보게 되었다. 화장실 청소, 사무실 정리, 일찍 출근하기, 전공분야 공부하기, 일기쓰기 등등 사소한 일로 치부하며 회피한 것이 너무 많이 보이게 되었다.

 


저자는 참 멋있다. 바쁜 생활 중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있다. 녹록치 않은 사업현장을 지키면서도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열정이 있다. 가족을 사랑하고 직원들을 사랑하는 순수함을 놓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아름다운 사람이다. 책을 읽고나면 전염성 강한 바이러스처럼 저자의 열정과 희망이 독자에게 스며들게 한다.

 


저자를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성공한 기업인이어서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할 수 있는 충분한 가치들을 가지신 분이기에 인정하는 것이다. 오랜만에 가슴 와닿는 자기계발서를 접한 기쁨이 넘치는 시간이었다.

 


사랑이 충만하소서!!!
 

by 북카페 책과 콩나무 -  작은미소(shinmiso)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구름 위를 걷는다  (0) 2009.02.12
그 날 밤의 거짓말  (0) 2009.02.12
How to be happy  (0) 2009.02.10
그 모든 낯선 시간들  (0) 2009.02.10
한 줄의 고전  (0) 2009.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