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프로젝트 매니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젝트 매니저
제임스 테일러 지음 | 손창덕 옮김
폴라북스(현대문학)

기존의 수직적 회사 구도는 붕괴되고, 작금의 시대엔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시키며 일의 효율을 위해 업무를 분산시키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기존에는 부서의 파트장이나 과장, 부장등의 영향력이 컸던것도 사실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팀을 이끄는 프로젝트 매니저가  중요한 임무를 수행하는 지위로 중요시 되고 있다. 팀별 프로젝트를 꾸려가는 매니저는 최근의 일은 아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매니저가 최고 경영진이나 회사의 중요한 역임으로 가는 과정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한다는 것은 간과할수 없는 사실이다.

이책은 프로젝트 매니저란 무엇인가? 프로젝트 매니저가 가져야 필수 요건을 설명한다. 커뮤니케이션의 에서 뛰어난 스킬을 가져야하는 프로젝트 매니저. 기존에는 마케팅이나 재무팀을 거치는 것이 회사의 중역을 맡기 위한 과정중의 하나로 인식되기도 했으나 지금은 이 프로젝트 매니저를 잘 수행해 내는  사람이 더 유리한 입장을 취한다고 하니 비즈니스 세계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라면  프로젝트 매니저로써의 필수여건을 필히 알아두고 실천한 필요가 있다. 여기 프로젝트 매니저의 요건으로 중요한 세가지 스킬을 설명하는데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 그리고 프로젝트에 유리한 요건들을 이끌어 내기위한 협상스킬, 그리고 팀을 똘똘뭉쳐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할수 있게 이끄는 리더쉽 스킬까지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책은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쓰고있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어, 내용이 알차다.

그리고 프로젝트 실무에 이용되는 기법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나는 경영자 전문과정이나. 이런 매니저관련 업무를 전문적으로 해보지 않아 생소한 부분도 많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실무 매니저들이 업무를 수행해 내는 과정에서 참고할만한 것들이 없다는것은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프로들의 업무기법들을 전수받은 느낌이들어 책을 읽으면서 값진 수업을 들을수 있었다.

책에서 설명하는 관리 도구들은 국내에서도 잘알려지지 않은 생소한 것들이라고 하니.. 나또한 이책이 얼마나 값어치 있는 책인가를 실감하게 된다. 이책은 자신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충분히 도움을 줄 책이다. 읽으면서 꼼꼼하고 세세한 설명에 조금 지루하기도 했지만 새로운 관리 기술들을 접할수있어 좋았다.  
 

by 북카페 책과 콩나무 - 콘디(jwh35lsm)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병에 걸리지 않는 식사법  (0) 2008.09.10
악마의 성경  (0) 2008.09.10
내가 알고 있는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이야기  (0) 2008.09.09
정면 승부  (0) 2008.09.09
블랙의 법칙  (0) 2008.09.05